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2012 SMSC', 정부 및 기업의 효과적인 소셜마케팅 전략 제시

배셰태 2012. 3. 20. 10:30

스마트시대, 소셜·모바일 마케팅 전략은?

아이뉴스24 IT/과학 2012.03.19 (월) 

 

'2012 SMSC', 정부 및 기업의 효과적인 소셜마케팅 전략 제시

 

바야흐로 소셜네트워크(SNS)와 모바일의 시대다. 소셜과 모바일은 이미 정치·경제·사회 전반에 걸쳐 정보의 주도권을 좌우하는 한 축이 됐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대수는 이미 데스크톱 및 노트북을 넘어 2천500만 대에 육박한다. 올해에는 전체 휴대폰 사용자 중 스마트폰 가입자가 3천만 명으로 확대되며 점유율 6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4월 총선, 12월 대선, 올림픽 등 굵직한 이슈가 기다리고 있어 소셜과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은 변화의 중심에 설 것으로 보인다.

소셜·모바일을 통한 선거 운동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허용되면서 당장 4월 총선을 눈앞에 두고 있는 정당이나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 캠프 담당자들은 새로운 소셜 마케팅 선거 전략을 세웠다.

기업 역시 소셜·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을 본격 펼치는 한편 소비자들도 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최근 내놓은 전망 보고서에서 "SNS가 기업의 수용단계로 발전, 새로운 비즈니스 자산으로 부상하고 기업이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주요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때문에 기업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SNS와 모바일 상에 쌓이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소셜 마케팅 전담 부서도 신설하는 등 소셜 마케팅을 기업 마케팅의 핵심 전략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이같이 새로운 마케팅 통로로 떠오른 소셜·모바일 분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해선 각 플랫폼 별 특성을 이해하고 지켜야 차별화 전략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아이뉴스24는 오는 22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스마트 시대, 소통의창-소셜, 모바일 활용 전략' 이라는 주제로 '2012 스마트마케팅전략 컨퍼런스(2012 SMSC)'를 주최한다. 행사는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이 후원한다. (행사 페이지 참조)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소셜·모바일 마케팅을 도입하고자 하는 정치인이나 기업인들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 실무자, 소셜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여 실질적인 방법론과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