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허익범 특검, 김경수 집무실 압수수색...컴퓨터 복구가 불가능 할 정도로 파괴

배셰태 2018. 8. 3. 08:30

허익범 특검, 김경수 집무실 압수수색

올인코리아 2018.08.02 조영환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38314&page=1&sc=&s_k=&s_t=

 

뒤늦게 김경수가 사용한 컴퓨터 등 확보에 나서

 

 

드루킹 일당의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7월 30일 압수수색 영장을 기각당했지만, 8월 2일에는 김경수 경남 지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고 한다.

 

조선닷컴은“출범 37일째를 맞은 특검팀은 최근 김 지사를 업무방해 혐의 등 피의자로 전환, 빠르면 이번 주 김 지사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며 “특검팀은 이날 검사와 수사관 등 17명을 경남 창원 김 지사 집무실과 관사에 보내 하드디스크 등 디지털 자료와 각종 서류 등을 확보하고 있다. 특검 팀은 김 지사가 이날 하루 연가를 내 관사에 있지 않아 변호사 입회 하에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략>

 

이미 경찰과 검찰이 김경수 지사에 대해 너무 회피적인 수사를 하여 이 사무실과 관사 컴퓨터들에서 얼마나 증거물이 나올지는 의심된다.

 

<중략>

 

<특검, 김경수 경남지사 집무실·관사 압수수색…드루킹 여론조작 연루 의혹>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은 “최순실 고영태보다 더한 국정농단 범죄다. 특검은 모두 잡아 구속해 철저히 밝혀라. 최순실 고영태보다 더한 국정농단 범죄다. 특검은 모두 잡아 구속해 철저히 밝혀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in9****)은 “이제사? 증거인멸 다하고 시간 다 지났는데.. 특검 범죄수사 진짜 빠르다? 이건 안희정에게 한 것처럼 임종석이가 또 지 경쟁자 제거 차원이지? 그래 권력이란 너무나 비정하고 무상한 거여”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yy****)은 “내로남불 정권의 더럽고 추악한 민낯을 이번에는 만천하에 들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gonn****)은 “김경수에 대한 주택이나 사무실 압수수색은 지방선거 전에 이뤄지고 범죄행위 밝혀 죄값 받아 감옥에 보내서 도지사선거에 출마하지 못하도록 하는 게 맞지 않나?자신도 범죄사실 인정해서 도지사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한 것인데 왜 뻔한 범죄자를 여당이 출마토록 압력 넣게 해서 출마하게 하고 그래서 국민혈세 고스란히 날리게 만드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은 “드루킹이 음모한 개성공단과 국민연금 국정농단 당장 철회하고 사죄해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ohn****)은 “왜 지금 수색하나. 시간을 다 보내고 입증자료를 충분히 폐기할 시간을 주고 쇼하지 마라”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sjj86546****)은 “청와대 문재인과 김정숙이의 살림집과 휴대폰, 별장을 압수수색해라. 김경수는 깃털이고 시키는 것을 했을 뿐이다. 여론의 정치인 민주주의를 농락했다 그 어떤 변명도 필요 없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for****)은 “몸통을 밝혀라, 더불어사기당”이라 했고, 또 다른 네티즌(cbm****)은 “왜 자택과 신체는 압수수색을 하지 않냐. 이거 봐주기 수사 아냐. 이러면 안 돼. 최순실 수사할 때와 똑같이 해야 하는 거여. 겸경수와 드루킹이 조작하여 대통령이 만들어졌다면 그것은 조작으로 선거를 치룬 거잖어. 이 다음은 치졸한 거 같아 안 하련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