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장 해체 감사…미군 유해 돌아오길”

배세태 2018. 7. 25. 06:21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장 해체 감사…미군 유해 돌아오길”

VOA 뉴스 2018.07.25 함지하 기자

https://www.voakorea.com/a/4497957.html

 

트럼프 대통령이 24일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해외참전용사회(VFW) 대회에서 연설하며, 북한이 미사일 시험장 해체 절차에 착수한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서해위성발사장' 해체 작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조만간 참전용사 유해가 미국으로 돌아오길 바란다는 기대도 전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서해위성발사장’ 해체 작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해외참전용사회(VFW) 대회에서 행한 연설에서 “새롭게 공개된 위성사진은 북한이 주요 미사일 부지의 해체 작업을 시작했다는 걸 보여준다며, 미국은 그 점에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38노스’는 북한이 2주 전부터 미사일 엔진시험장인 '서해위성발사장'을 해체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20일과 22일 촬영된 위성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미사일 발사체를 조립할 수 있는 구조물을 해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지난 22일 촬영된 북한 동창리 서해위성발장. 발사 직전 발사체를 조립하는 궤도식(rail-mounted) 구조물등에 대해 해체작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 건물 주변에 해체 작업을 위한 크레인이 설치돼 있다. 사진제공=38 North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