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창조경제 시대, 성공하려면 창조적 아이디어로 승부를 걸어라

배세태 2015. 3. 22. 13:13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창조적 아이디어로 승부를 건 사람들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독특한 생각으로 세상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하지만 그 독특한 생각은 새로운 생각이 아닌 이미 벌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을 하다가 생긴 생각입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란 격언이 있습니다. 이미 벌어진 상황이나 환경을 탓한다고 바뀔 것이 없으니 현실을 받아들이고, 그 현실에 충실하라는 의미입니다. 아니 오히려 그 현실에 더 몰입하라는 뜻입니다.

 

고민과 걱정은 불편한 스트레스만이 아닌 건전한 스트레스로 바뀔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아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나아질 수 있을까?’하는 방법을 자꾸 생각하다보면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가장 힘들 때, 가장 곤란할 때, 가장 바닥일 때, 성공할 사람과 실패할 사람은 나뉘어 집니다. 성공할 사람은 그것을 극복해서 더 좋은 기회로 만들고, 실패할 사람은 주저앉아 포기하고 맙니다.

 

가난했기에 크게 성공한 사람이 있고, 가난하다고 평생 한탄만 하다가 비참한 삶을 마감한 사람도 있습니다. 장애를 가졌기에 크게 성공한 사람이 있고, 장애 때문에 힘들다고 힘들게만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성공과 실패는 문제를 해결하는 생각과 의지의 차이일 뿐입니다.

 

창조적 아이디어의 전제조건은 실행입니다. 작은 것이라도 스스로 만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세태의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