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성공을 할려면 성공적인 변화를 통해 거듭나라

배세태 2015. 1. 31. 11:43

 

사람들은 다 비슷한 사람끼리 만납니다. 언어도, 습관도, 가치관도, 경제적 능력도 다 비슷해야 함께 어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방식에서 안주하지 말고 삶의 방식을 상향시키려는 의지를 가져야 합니다.

 

자신의 방식으로는 항상 그 테두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삶의 방식을 성공적으로 상향시키려면 먼저 자신의 삶을 상향조정해야 합니다. 성공은 도전해서 얻는 것이 아니고 내가 성공적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성공 그 자체가 되는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변화에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적인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좋은 성격,여가선용, 진지한 자세,탈 부정주의, 평화공존, 감동적 삶 등의 변화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원만한 대인관계가 있습니다. 성격적으로 결함이 있는 사람들은 성공하기 쉽지 않습니다. 일차적인 성공을 하더라도 그리 오래 이어가지 못하고 맙니다. 성격이 원만하지 못한 사람들은 항상 적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적이 많은 사람들은 항상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독특한 여가선용이 있습니다. 여가 시간과 자투리 시간에 뭘 하는 가를 보면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이고 어떻게 될 사람인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잘 쉬는 것도 일을 잘하는 한 이유가 됩니다. 사람의 능력은 격차가 크지 않습니다. 단지 자기계발을 등한히 해 쌓은 것이 적은 사람과 부지런히 해 쌓아놓은 것이 많은 차이일 뿐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할만한 자세가 있습니다. 잘 자랄 나무는 떡잎부터 다릅니다. 아니 떡잎이 다르기 때문에 잘 자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세가 좋지 않은 운동선수는 좋은 기술을 배우기 어렵습니다. 또한 프로선수라도 진지하고 성실하지 못하면 금새 형편없이 전락될 수 있습니다. 자세가 좋아야 시종일관 잘 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장 싫어합니다. 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의 90%는 자신이 불가능한 경우라고 합니다. 우리가 만나는 대부분의 일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최선을 다해 부딪혀 본다면 의외로 쉬운 일이 많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말과 생각이 더 많은 것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평화공존의 법칙을 알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찌 보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주변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성공할 것 같은 강력한 에너지를 가졌기에 사람들이 모인 것입이다. 남을 짓밟고 성공한 사람은 곳 짓밟힙니다. 함께 성공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반드시 있습니다. 이기적으로 돈을 번다면 반드시 그 돈은 빼앗기게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 돈으로 인해 매우 불행한 나날들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 버는 방식이 좋아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표정과 복장과 언어가 남다릅니다. 표정이 밝아야 사람들이 모입니다. 무대 뒤에서도 그럴 수 있어야 합니다. 복장이 자신 있으면 매사에 힘이 생깁니다. 무례하지 않으면서도 적극적인 자기 연출이 필요합니다. 좋은 옷은 선입관을 좋게 합니다. 말이 좋으면 사람이 좋고 사람이 좋으면 일이 좋습니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습니다.

 

물이 고이면 썩습니다. 환경도 변하고 사람들도 변합니다. 정상의 사람들은 성공적인 변화를 통해 거듭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변하는 것에 항상 깨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내면에 감추어진 “비범성”을 발견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사람, 하루 이틀이 아니라 오랜 세월 자기와의 반복적인 싸움을 통해 자기 변혁, 자기 혁명을 위해 몸부림치는 사람, 그들은 오늘도 혼신의 힘을 다해 멀고도 험한 정상을 향하여 등반의 길을 나서는 것입니다. “최고의 길” 그것은 꼭 입신양명의 출세나 성공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배세태의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