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핫! 신상품]중소상공인도 스마트폰으로 O2O 마케팅
중소기업뉴스 2015.02.04(수) 이권진 기자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37505
빠른 시간 내에 중소상공인 운영 매장에서도 스마트폰 간편결제가 보편화되고 중소상공인들의 활발한 O2O (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내 스마트폰 홈페이지 제작·보급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모바일 로컬 플랫폼 기업 ㈜제로웹(대표이사 이재현)이 오프라인 상점들의 모바일 홈페이지에 결제시스템을 지원해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커머스, O2O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제로웹은 공유경제 시장 흐름에 앞장서오며 ‘스마트폰 홈페이지 무료제작’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홍보 채널을 제공하는 상생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있다.
이들 개별 모바일 홈페이지를 커머스화함에 따라 소셜커머스, O2O 앱 등 타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아도 사업주가 자체 플랫폼을 통해 O2O 비즈니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에는 결제시스템에 카카오페이, 페이나우 등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가 탑재해 결제 절차를 간소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O2O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를 연결시키는 마케팅 형태로 최근 새로운 소비문화 트렌드로 부상했다.
다음카카오, 네이버, SK플래닛 등 국내 대형 ICT기업들이 시장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고, 정부도 올해 온·오프라인 연계형 공공서비스 구축 방침을 밝히는 등 O2O는 기업부터 공공서비스에까지 너나 할 것 없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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