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꿈의 크기만큼 고통도 따른다

배셰태 2014. 1. 23. 17:19

 

사람이 꿈이나 목표를 가지면 눈앞에는 반드시 벽이 나타납니다. 그 꿈을 가지지 않았더라면 벽이라고 느끼는 일 없이 살아갔을 것들이 눈앞에 나타나게 됩니다. 당연히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게는 큰 벽이 나타납니다.벽이 숫자가 많아지고, 높아질수록 내가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한 조건들이 갖춰져 있다는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랑스럽고 반갑게 맞이해야 합니다. 

 

하루하루가 힘들다면 지금 높은 곳을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편안하고 쉬운 매일 매일이라면 골짜기로 향한 걸음입니다. 때로 평지를 만나지만 평지를 오래 걷는 인생은 없습니다. 내가 하기 쉬운 일만 골라서 하고 보람 있는 인생을 산 사람은 없습니다. 내가 하기 힘든 일에 도전하지 않고 의미있는 인생을 산 사람은 없습니다.

 

목표가 클수록 뛰어넘어야 할 장애의 벽도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기회는 전혀 기회처럼 보이지 않고 불행이나 실패나 거부의 몸짓으로 변장해서 나타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고통이나 비극은 어떤 좋은 것을 얻을 수 잇는 기회라고 바꿔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새벽이 가까울수록 더 어둡습니다. 인생은 시련과 함께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 더 나가서는 그 시련이 인생을 더욱 값어치 있게 만든다는 사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만으로 훨씬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행복은 승리입니다. 승리는 거의 예외 없이 어떤 종류의 일시적인 고통을 수반합니다. 꿈의 크기만큼 고통도 커집니다. 꿈의 크기만큼 역경도 커진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있을 때 어떠한 고난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꿈을 이루어 가는 동안 장애물을 만나지 않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시간이 없고 돈이 없어서 꿈을 이루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꿈이란 오히려 시간이 없고 돈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룰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이 없다는 것은 포기할 이유가 아닌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 할 이유입니다.

 

여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