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성공이란 초대받는 자만이 들어가는 성입니다

배셰태 2013. 11. 18. 13:42

 

 

성공은 주문하고 앉아 있으면 잠시 뒤에 나오는 피자가 아닙니다. 가슴에 품고서 오랜 세월 동안 공을 들이지 않으면 피울 수 없는 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꽃을 보기를 열망하지만 쉽게 자태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희소성의 원칙 때문에 그 가치가 높은 건지도 모릅니다.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은 절대로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반드시 성공해야만 하는 이유가 수백가지여도 꽃을 피우기까지는 수많은 난관을 헤치고 나가야 합니다.

 

꽃을 피우려면 일단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마음이 조급해서 있는 힘을 다해서 달리다 보면 이내 쓰려지게 됩니다. 초조해 하지 말고 미래를 향해서 꾸준히 전진하세요. 멈추고 싶은 순간이 찿아와도 계속 걸어가세요.

 

지금 괜찮은 자리에 있더라도 안주하지 마세요. 지금 사업이 잘 된다고 해도 절대로 방심하지 마세요. 세상은 빠른 속도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재를 충실하게 살아가면서 미래에 투자해야 합니다.

 

삼성이 성장한 원동력은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입니다. 한국 기업의 변천사를 가까이서 체험한 그룹 수뇌부는 기업의 수명이 짧다는 사실을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한창 잘 나갈 때 미래를 준비하지 않고 승리에 도취해 있던 기업들은 모두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졌음을 말입니다.

 

기업과 마찬가지로 미래에 투자하지 않는 사람 역시 도태됩니다. 무심코 시간을 흘러보낸 사람은 훗날 `시간의 보복`을 당하게 됩니다. 뒤늦게 그 사실을 깨닫고 몸부림을 치다 보면 편법을 동원하게 됩니다. 그러나 편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편법을 써서 성공한 사람들을 수없이 봐왔습니다. 그와 비례해서 비참한 최후 또한 수없이 보아왔던가.

 

성공이란 초대받는 자만이 들어가는 성입니다. 초대받지 않은 자가 담을 넘어 성에 들어간들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비록 남들이 볼 때는 아둔해 보일지라도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세요. 짙은 안개가 끼어서 한 치 앞이 안 보일지라도, 폭풍우로 인해 숨쉬기조차 힘들지라도 쉬지 말고 전진하세요. 걷고 걷다 보면 성의 정문에 도달할 것입니다. 어깨를 펴고 당당하게 정문으로 들어가세요.

 

그때가 되면 당신이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으리라. 친구나 동료들은 당신을 마치 성공을 위해 태어난 별종쯤으로 취급할 것입니다. 성공한 자에게는 수많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그동안 흘린 땀방울과 남몰래 흘린 눈물을 잊기에 충분할 정도로 말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