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나의 생각과 말, 행동이 내가 뿌리는 씨앗이다

배셰태 2013. 6. 20. 08:51

 

사과 한 개에는 몇 개의 씨앗이 있는지 아십니까? 8개의 씨앗이 있습니다. 그럼 한개의 씨앗 속에는 몇 개의 사과가 있는지 아십니까? 정답은 셀 수 없을 만큼 많다는 것입니다

 

잘 키운 사과나무 한 그루에서 해마다 풍성한 사과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는 그날을 상상하면서 최선을 다해 뿌린 씨앗을 잘 가꾸어야 합니다.

 

누구든지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자신의 내면에는 종류를 셀 수 없는 무한한 가능성의 씨앗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씨앗은 주인의 마음가짐과 행동에 따라 불행의 꽃이 필 수도 있고 행복의 꽃이 필 수도 있습니다. 그 가능성의 씨앗이 제대로 성장하여 어떤 꽃을 피우느냐는 씨앗의 주인인 자신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가능성의 씨앗이 싹을 틔우지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것이나 싹을 틔우고 싱싱하게 자라나 푸른 잎과 화사한 꽃을 피우는 것은 모두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그 가능성의 씨앗이 죽지 않고 또 세상의 잡다한 해충들의 공격으로부터 이길 수 있는 것은 그 씨앗의 주인이 때를 맞춰 물을 주고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때만 가능합니다.

 

봄이 오면 농부들은 땅을 일구고 씨앗을 뿌립니다. 자연은 많은 것을 가르춰 주고 있습니다. 씨앗을 뿌리는 작업은 인생에서도 이루어집니다.

 

나의 생각과 말, 행동이 내가 뿌리는 씨앗입니다. 그 씨앗은 그것과 똑같은 결과인 수확물로 되돌아 옵니다. 결국 사람은 뿌린 대로 수확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