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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CLM팀 분석]50대 SNS 이용자, 10대 앞질렀다

배세태 2013. 5. 27. 16:48

50대 SNS 이용자, 10대 앞질렀다

헤럴드경제 2013.05.27(월)

http://me2.do/5TLE0s3TSKT

 

4월 SNS 사용 고객 분석

절대 이용자 강남구 광진의 20배

 

젊은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등 SNS를 이용하는 50대가 10대를 앞질렀다. 서울시 내 구(區) 별로는 중구, 영등포구, 강남구가 수위를 다퉜고 특히 강남구의 이용자 숫자는 광진구보다 20배 가까이 많았다.

 

2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CLM(Customer Lifecycle Management)팀이 지난 4월 한달간 SNS를 1회 이상 사용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50대 SNS 이용자 숫자는 66만여명으로 10대의 60만명을 앞질렀다. 전체 774만명 중 50대는 8.5%를 기록, 10대 7.7%보다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CLM팀 측은 “유행에 민감한 10대보다 50대의 SNS 이용 점유율이 더 높은 것은 다소 의외의 결과”라며 “50대가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 지인 등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는 SNS의 매력에 푹 빠져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중략>

 

SK텔레콤 CLM팀 관계자는 “최근 발표한 ‘행복동행’ 선언의 실천 방안 중 하나로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인 서비스 개발에 기여하고 사회적인 효용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내놓을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