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휴먼 브랜드’ 전성시대
동아일보 2013.04.29(월)
http://news.donga.com/3/all/20130428/54768173/2?ref=false
기업에 기획아이디어 제공하지만 종속되지않고 전문성 인정받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분야 활발… 인지도+실력 ‘○○○에디션’으로 정착
<중략>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지도를 쌓은 사람들도 기업들이 주목하는 휴먼 브랜드다.
<중략>
아무리 전문성이 있더라도 인지도가 있어야 1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때문에 각 분야 전문가들의 출판, 칼럼, 방송 활동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전문적으로 휴먼 브랜드와 기업을 연결해 주는 마케팅 조직도 생겼다. 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은 지난해부터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상품 기획과 마케팅 계획을 도와주고 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에게 맞는 'SNS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0) | 2013.04.29 |
---|---|
'알바 시장' 50대 이상 구직자 5년간 7.6배↑ (0) | 2013.04.29 |
[미래예측]미래사회 메가트랜드, IT 산업의 발전이 사회를 바꾼다 (0) | 2013.04.28 |
[미래예측]미래 다가올 초고령사회 진입을 대비하라 (0) | 2013.04.28 |
[미래예측]우리나라 고령화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0) | 2013.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