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사회 / 2010.05.02
방송가에도 `트위터` 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트위터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홍보하거나 일정을 밝히는 방송사들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이다.
트위터를 통해 녹화 장면을 생중계하면서 접속자가 폭주한 바 있는 SBS TV `하하몽쇼`(HahaMongShow)의 경우 최근 트위터로 첫 방송을 연기한다는 공지만 세 번을 냈다.
국내 방송사 중 최초로 공식 트위터를 개설한 MBC(withMBC)는 지난달 30일 최현미 선수의 WBA 여자 페더급 타이틀 방어전 생중계 소식과 결과를 트위터를 통해 전했으며 KBS `뮤직뱅크`(KBSMusicBank)도 트위터를 통해 출연자를 소개하거나 결방 소식을 전하고 있다.
케이블 채널을 운영 중인 온미디어는 기업브랜드 온미디어(@onmedia)를 비롯해 OCN(no1_ocn), 바둑TV(baduktv), 온스타일(OnStyle_twt), 투니버스(_tooniverse) 등 모든 채널의 트위터를 운영한다.
바둑TV에서 토크쇼 `이외수의 별난생각`을 진행하는 이외수는 자신의 트위터(oisoo)로 시청자 의견을 묻고 있으며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2`도 tvN(chtvn)과 진행자 백지연(BaikJiYeon) 트위터를 통해 동시에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다.
현재 홍보에 트위터를 활용 중인 방송매체 홍보팀 관계자는 "트위터는 시청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라며 "인터넷 게시판보다 반응이 훨씬 빠른데다 `리트윗(돌려보기)` 효과는 엄청나다"고 말했다.[뉴스속보부]
=============================================================================================
**앞으로 블로그와 트위트는 웹 콘텐츠의 쌍두마차가 될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4색 열풍<======== 클릭
매일경제 / 2010.04.19 (월)
![](http://nimg.nate.com/orgImg/ns/2010/01/26/NISI20100126_0002228193_web.jpg)
고쿠레 마사토 저 | 손진성 역 | 김영사 | 2010.01.18
출처: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20409
-The End-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재는 아이폰, 미래는 안드로이드 (0) | 2010.05.03 |
---|---|
휴대폰 업계를 흔드는 손 스마트폰 (0) | 2010.05.03 |
태그 이코노미[Tag Economy] (0) | 2010.05.02 |
홀로그램[hologram] (0) | 2010.05.02 |
유통업계 `스마트폰 따라잡기' 한창 (0) | 2010.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