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이코노미(Tag Economy)
태그 이코노미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태그를 통해 소통하는 새로운 경제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보통 태그에는 상품가격과 성분,취급방법 등의 기본 정보가 들어 있다. 자신이 구매하는 상품에 대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태그에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담기 시작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폰 업계를 흔드는 손 스마트폰 (0) | 2010.05.03 |
---|---|
방송가도 `트위터` 바람…실시간 시청자와 소통 (0) | 2010.05.02 |
홀로그램[hologram] (0) | 2010.05.02 |
유통업계 `스마트폰 따라잡기' 한창 (0) | 2010.05.02 |
010 휴대전화에 '대못' 박혀있다? (0) | 2010.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