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윤석열 대통령의 외교 자신감...미국과의 동맹 복원, 일본과의 관계도 복원

배세태 2023. 5. 23. 17:01

※윤석열 대통령의 외교 자신감...미국과의 동맹 복원, 일본과의 관계도 복원

윤석열 대통령의 거침없는 행보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없이 빛내고 있다. 지금 세계에서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을 가장 주목하고 있다. 히로시마 G7 정상회담에서 보여준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는 파격이었다.

개최국 일본의 기시다 총리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 영국의 리시 수낙 총리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독일 캐나다 이탈리아 총리등 그리고 초청받은 호주, 인도등 그리고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까지 그중 가장 주목받는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이었다.

윤석열 대통령을 본 조 바이든 대통령은 한달음에 달려왔고 친근한 귀속말도 마다하지 않았으며 조만간 미국에서 한미일 정상회담을 정식으로 제의했다. 이쯤이면 미국의 최고 우방은 영국이 아니라 대한민국이란 말도 틀린말도 아니다.

건국 70여년이 된 이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북,중,러 로 끌고갔던 문재인 그 수많은 여적행위들...문재인 5년의 대한민국은 차라리 지옥이었다. 문재인이 파탄내었던 한미간의 동맹과 최악으로 몰고갔던 일본과의 대일관계... 문재인이 대한민국에 저질렀던 반역과 패악질을 일일이 열거조차도 힘들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1년만에 혈맹이었던 미국과의 동맹을 완전히 복원시키고 미래의 동반자 일본과의 관계도 완전히 복원시켰다.
ㅡㅡㅡㅡㅡㅡㅡ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