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슈머[try sumer]
트라이 슈머는 관습이나 광고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 '체험적 소비자' 집단을 의미한다. 사전에 정보와 리뷰 등을 확인한 후 새로운 서비스, 맛, 제품, 장소 등의 경험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바로 트라이슈머이다. 직접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상품평을 토대로 구매하는 소비자 집단인 '트윈슈머(Twin sumer)’와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 계층과도 긴밀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출처:매경닷컴>
**트라이슈머[try sumer]이란 시도하다(try)와 소비자(com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미리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지칭한다. 이들은 간접적인 정보에 의지하기보다는 몸소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미리 체험한 후 구매하는 소비자다. IT분야에서는 새로운 소프웨어 등이 나왔을 때 소비자체험단을 운영하는데 이를 베타테스터(beta tester)라고 한다.[트렌드 코리아/저자 김난도-P179]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와 트위터는 웹 콘텐츠의 쌍두마차 (0) | 2010.04.25 |
---|---|
위젯[widget] (0) | 2010.04.25 |
이동통신사와 인터넷전화는 공존할 수 없을까? (0) | 2010.04.24 |
[방통위] `010 번호통합` 6월경 확정예정 (0) | 2010.04.24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페이스북의 놀라운 힘 (0) | 2010.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