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홍보마케팅분야에서 이젠 필수가 되버린 바이럴마케팅

배셰태 2011. 5. 19. 14:13

홍보마케팅분야에서 이젠 필수가 되버린 바이럴마케팅

업코리아 2011.05.17 (화) 

 

온라인홍보마케팅 시장의 다크호스 ‘바이어스’가 말하는 바이럴마케팅

 

인터넷의 발전과 소셜네트워크의 급부상으로 홍보마케팅에도 새 바람이 불고 있다. 정보의 홍수, 엄청난 파급력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인터넷은 홍보마케팅이 원하는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물며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마케팅은 TV매체나 신문지면광고에 비해 비교도 안될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마케팅 방법도 인터넷의 발전과 부수적인 배경, 트랜드에 따라 그 홍보마케팅 방법들이 달라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의 붐과 함께 이를 이용하는 인터넷유저 수가 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바이럴마케팅’이 온라인홍보마케팅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소문을 이용한 홍보마케팅으로 인터넷 유저들이 어떤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해 본 후 그 느낌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매체에 올려 타인으로 하여금 신뢰성을 가져다 주어 홍보가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은 그 영향력과 확산되는 것이 컴퓨터 바이러스와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은 대기업부터 일반 자영업자들까지 활용하는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이젠 홍보마케팅의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