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할인 마법'에 풍덩… 소셜커머스 생활을 바꾸다
아시아투데이 2011.01.13 (목)
값싸고 품질좋아...티켓몬스트 등 비약 성장
'티켓몬스터'의 성공적인 론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불어닥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열풍이 소시민들의 소비패턴을 급격히 바꿔놓고 있다.13일 전자상거래 업계를 살펴보니, 등장한지 불과 1년여 만에 소셜커머스는 젊은이들부터 주부, 직장인까지 여가생활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수단이 됐다.
소셜커머스는 일정수의 구매자를 모아 제품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해서 판매하는 '박리다매' 구조의 온라인 상거래다. 값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소셜커머스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퍼졌고 이들의 생활패턴마저 바꿔놓았다
.
홍보 기회가 없었던 소상인들도 자신들의 브랜드를 확실히 알리고 지속적인 마케팅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 좋고 상인 좋은 '선순환 유통구조'가 탄생한 셈이다.소셜커머스의 성장동력인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확산과 함께 이 분야 상거래는 앞으로 급속히 팽창될 전망이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통사간 유심(USIM)이동, 최대 15배 증가 (0) | 2011.01.14 |
---|---|
LG전자, 노트북 소셜커머스 사이트 직접 운영한다 (0) | 2011.01.14 |
나도 '쇼셜 원어데이 커머스 쇼핑몰' 만든다 (0) | 2011.01.14 |
소셜 앱 인터넷전화(mVOIP) 가세..통신사 `대략 난감` (0) | 2011.01.14 |
스마트폰 큰 장 "약정 해지자 1500만명 잡아라" (0) | 2011.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