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경제 2011.01.13 (목)
EBN 경제 2011.01.13 (목)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신세계, 트위터통한 홍보효과 ´톡톡´…´소통의 장´
백화점업계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SNS)´에 흠뻑 빠졌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나날이 급증하며 SNS가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떠오르자, 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특히, ´재계 열혈 트위터리안´ 정용진 부회장이 이끄는 신세계가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 효과에서 타 백화점을 압도하자, 업계 1위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최초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며 대항에 나선 모습이다.
롯데백화점은 13일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LOTTEshopping)를 오픈하고,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블로그 등과 함께 대표적 SNS로 손꼽히는 페이스북은 문자, 사진, 동영상, 커넥트 등을 활용해 소통과 비즈니스를 병행하는 블로그형 매체로, 전 세계에 6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앱 인터넷전화(mVOIP) 가세..통신사 `대략 난감` (0) | 2011.01.14 |
---|---|
스마트폰 큰 장 "약정 해지자 1500만명 잡아라" (0) | 2011.01.14 |
LG유플러스, SNS 서비스 ‘와글’, 플레이스북’ 2종 출시 (0) | 2011.01.13 |
소비자, 전자책도 '웹'보다 '앱'으로 본다 (0) | 2011.01.13 |
소셜커머스가 바꾼 `젊은이들의 거리` (0) | 201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