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백화점, SNS에 빠지다…트위터 VS 페이스북

배셰태 2011. 1. 13. 16:32

롯데백화점, 업계최로로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아주경제 경제 2011.01.13 (목)

 

백화점, SNS에 빠지다…트위터 VS 페이스북?

EBN 경제 2011.01.13 (목)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신세계, 트위터통한 홍보효과 ´톡톡´…´소통의 장´

 

백화점업계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SNS)´에 흠뻑 빠졌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나날이 급증하며 SNS가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떠오르자, 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특히, ´재계 열혈 트위터리안´ 정용진 부회장이 이끄는 신세계가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 효과에서 타 백화점을 압도하자, 업계 1위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최초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며 대항에 나선 모습이다.

 

롯데백화점은 13일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LOTTEshopping)를 오픈하고,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블로그 등과 함께 대표적 SNS로 손꼽히는 페이스북은 문자, 사진, 동영상, 커넥트 등을 활용해 소통과 비즈니스를 병행하는 블로그형 매체로, 전 세계에 6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