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창원까지 불경기로 자영업자 파산물결...문재인 정권의 좌경적 경제정책이 주요인

배세태 2018. 9. 2. 14:55

창원까지 불경기로 자영업자 파산물결

올인코리아 2018.09.02 류상우 기자

http://m.allinkorea.net/a.html?uid=38473&page=1&sc=&s_k=&s_t=

 

문재인 정권의 좌경적 경제정책이 파산의 주요인

 

 

자영업자들이 폐업이 폭발적으로 속출하는 가운데 조선닷컴이 9월 2일 ‘한국 제조산업의 심장’ 혹은 ‘기계산업의 메카’로도 불리는 창원시의 자영업 폐업 실태를 소개했다.

 

8월 28일 오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고인돌사거리에 사무실을 갖고 있는 공인중개사 주재정씨의 “가게마다 사정이 달라 대략 몇 퍼센트다 말하긴 어렵지만 작년에 비하면 권리금이 훨씬 낮아졌어요. 20대 젊은 사람들은 그래도 오지만 예전에 많이 오던 회사원들은 좀처럼 눈에 띄질 않아요. 공단 경기가 안 좋으니까. 중심지인 여기가 이런데 외곽으로 나가면 훨씬 심하죠”라는 말을 빌어, 조선닷컴은 창원시의 무너지고 있는 경제사정을 소개했다.

 

<중략>

 

조선닷컴은 “지난 6월 13일 지방선거는 최대 격전지였던 경남 도지사만이 아니라 여러 지방권력을 바꿨다. 그간 자유한국당이 다수를 차지해온 경남도의회에서도 여야 간 다수당이 처음으로 뒤바뀌었다. 민주당이 34석으로 다수당을 차지했고 자유한국당은 21석에 그쳤다”며 “경상남도가 편성한 이번 1차 추경예산 중 소상공인 지원 명목으로 잡혀 있는 금액은 약 9억8000만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증액됐다”고 전했다. 김현진 경남도청 경제정책과 주무관은 “이번에 추경으로 편성된 9억8000만원이라는 소상공인 지원 금액은 우선 급한 불을 끄기 위해 편성한 금액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등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내년도 예산은 상당히 증액해 편성해서 올린 상태”라는 입장도 전했다.

 

"IMF도 비껴간 창원… 자영업자들의 비명”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un****)은 “기업주가 파산하면 국영기업이 된다. 서서히 사회주의 공산주의로 가고 있는 중이다. 국가가 운영하면 같이 일하고 같은 임금 받는 공산주의 되겠지, <평등> <복지> <인권> <평화>라는 구호에 개·돼지로 변한 민중이 선택한 것인데, 누구를 원망하겠나? 김정은의 노예가 될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hoi****)은 “꽃이 지고 나서야 봄이었음을 알았습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green****)은 “작년 4월에 ‘우리 중소기업인들은 문재인을 지지합니다’라고 현수막을 내걸었다. 어때 문제인간을 아직도 지지하는가? 이제 후회해야 소용읍따”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은 “이지경이 됐는데도 ‘우리경제 아직은 건실하고 이상 없이 잘 굴러가고 있다’고 거짓말 하고 있는 청와대가 답변을 할 때가 됐는데 어찌 꿀 먹은 벙어리다”라며 실정에 거짓말까지 밥 먹듯 하고 있는 문재인이고 문재인 정권인 거다. 더민당은 부추키고 감싸기나 하고 있고. 이 원죄 어떻게 다 갚으려 하는지 모르겠다.더 강력한 세금폭탄 이전에 탄핵폭탄 먼저 맞는 게 순서일 거 같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noc****은 “뻑하면 돈 퍼붓는다는구나. 돈 가지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 최저임금을 제자리로 돌리면 해결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ch1****)은 “힘들다고 하지 마라. 드루킹 댓글 말이 무성할 때도 김경수를 택했다. 너희의 선택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lsh****)은 “노조의 입김 또한 손꼽히는 곳에서 선동되어 뽑아준 노무현 따까리들이 그 꼴의 값을 하는 중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leekh****)은 “자영업자들 아무리 울어봐야 신경 안 쓰지요. 지지율에 영향이 없고,선거도 경남도민들이 팍팍 밀어주니, 소득주도경제 곧 태평성대의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라고 소통이 없는 문재인 정권을 질타했고, 또 다른 네티즌(rnfma****)은 “울부짖고 비명을 지른다고 헌법을 위반 이미 정권강탈의 목적을 달성한 주사파가 눈이나 깜짝할 것 같은가? 불법탄핵원천무효 총궐기운동을 전개 온 국민의 결집을 통해 박 대통령을 복위 국가기능을 정상화시켜야”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