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G(소셜네트워크게임)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게임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을 통해 사진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것만이 아니라 함께 미션을 수행하거나 온라인 상의 자신의 공간으로 상대방을 초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성과 커뮤니티 형성력 등으로 최근 성장세에 들고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은 페이스북의 `Zynga의 FarmVille'으로 8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넥슨의 `넥슨별'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출처: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23002012269759002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방송통신서비스, 10년 후엔 어떤 게 나올까? (0) | 2010.12.30 |
---|---|
소셜커머스, 이젠 외국 소셜커머스도 함께 누린다 (0) | 2010.12.30 |
페이스북, 트위터와 맞장 떠야 세계 '장악' (0) | 2010.12.30 |
‘인터넷전화’ 1천만 시대… 몬티스타텔레콤 가입자는 13만 (0) | 2010.12.30 |
삼성·LG ‘CES 2011’ SNS로 전세계 고객과 소통 (0) | 2010.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