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8일 취업포털 커리어와 함께 다음의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을 통해 취업 상담 및 직종별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업체는 이를 위해 2010년 하반기 공채 시즌이 종료되는 오는 12월 초까지 요즘에 취업 프로젝트 특별 페이지(yozm.daum.net/fun/career)를 만들어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취업 지망생들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에게 취업 관련 상담을 받고 커리어가 제공하는 직종별 채용 소식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취업 지망생들은 ▲스펙 ▲면접 ▲희망직무 ▲면접 등에서의 용모 등 4개 분야에 걸친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또 ▲경영·재무 ▲마케팅·광고 ▲영업·유통 ▲인터넷·시스템 등 총 12개 직무 분야에 대한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신종섭 커뮤니티·동영상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 지망생들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요즘'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 이용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번 행사를 매년 상·하반기 공채 시즌마다 정기적으로 진행해 '요즘'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자리매김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