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미국 뉴스위크, "우버·스마트폰 대형화 등 올해 8대 테크놀로지 트렌드"

배셰태 2015. 1. 10. 05:41

"우버·폰 대형화 등 올해 8대 테크놀로지 트렌드"

연합뉴스 2015.01.04(일) 이유미 기자

http://durl.me/7yuzrr

 

뉴스위크 보도…케이블TV 종말·1조달러 기업 등장 포함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3일(현지시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택시서비스 업체 '우버' 등 올해 주목해야 할 테크놀로지 트렌드 8가지를 꼽았다.

 

뉴스위크는 "오늘날 우버보다 더 많은 주목을 받는 회사는 없을 것"이라며 "우버는 개인의 교통수단에 변화를 가져왔고 전 세계 각국에서 논쟁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 소매업체 아마존이 책에서 시작해 대부분의 소매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했듯이, 우버도 택시에서 시작해 이발과 잔디 깎기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뉴스위크는 전망했다.

 

두 번째 트렌드는 모든 회사가 소프트웨어 회사로 탈바꿈하고 있다는 것이다.

 

뉴스위크는 이제는 걸스카우트 연맹도 인터넷을 통해 쿠키를 파는 시대라며 "북한 주민들이 미국의 모든 컴퓨터를 파괴하지 않는 한, 소프트웨어 산업이 가차없이 다른 산업들을 제치고 나아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생각의 속도만큼이나 빨라진 비즈니스 결정 과정도 주목할만한 트렌드다.

 

<중략>

 

스마트폰 대형화 경향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중략>

 

미국 기업 역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 달러(약 1천104조원)를 돌파하는 기업이 나올지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현재로서는 시가총액 7천억 달러를 돌파한 바 있는 IT기업 애플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가능성이 있다고 이 매체는 분석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