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올해 하반기부터 LG그룹 채용 시스템 '확' 바뀐다 •••스펙 입력란 없애

배셰태 2014. 6. 1. 11:44
올 하반기 LG 채용 시스템 '확' 바뀐다
머니투데이 2014.06.01(일)

그룹 통합 채용포털 운영…계열사 채용 동시에, 스펙 입력란 없애

 

image
LG그룹이 1일부터 운영하는 통합 채용포털 'LG 커리어스'의 첫 화면 /사진 제공=LG그룹

 

LG그룹 채용 시스템이 올해 하반기부터 바뀐다. LG가 계열사마다 달랐던 채용 시기를 통합하고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채용 정보를 한 데 모은 덕분이다. 급기야 지원서에 스펙 입력란까지 없애며 새로운 채용 시스템을 도입했다.

 

LG는 모든 계열사의 채용공고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결과 확인까지 관리하는 통합 채용포털 'LG 커리어스'(http://careers.lg.com)를 마련해 새로운 채용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LG커리어스'는 각 계열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던 채용 공고 및 입사지원 방식을 통합해 입사지원자들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사이트 운영을 기점으로 채용 시스템도 바뀐다.

 

<중략>

 

또 다른 변화는 입사지원서다. 입사지원서에 수상경력과 어학연수, 인턴, 봉사활동 등 스펙 관련 입력란을 없앴다. 공인 어학성적과 자격증은 해당 역량이 필요한 직무 지원자일 경우만 입력하면 된다. 스펙 대신 자기소개서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 관심 등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게 할 방침이다.

 

지원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채용에 필요한 정보가 아니면 받지 않는다는 취지에서 주민등록번호와 사진, 가족관계, 현주소 등을 입력하는 공간도 삭제했다.

 

또 지원자들의 실제 직무수행 역량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각 직무별 특화전형도 새로 도입한다. 예컨대 마케팅 직무는 인턴십, 해외영업 직무는 영어 면접, 소프트웨어 직무는 코딩 테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