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애플·페이스북 '어닝 서프라이즈', 팀 쿡 "아직 저평가"

배셰태 2014. 4. 25. 09:46

애플·페이스북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에 국내 IT주 전망 '활짝'

경인일보 2014.04.25(금)

 

애플·페이스북 '어닝 서프라이즈', 팀 쿡 "아직 저평가"

아시아경제 2014.04.25(금)

 

애플·페이스북 잘나가는 기업들의 공통점…어닝 서프라이즈란?
이투데이 2014.04.25(금)

 

최근 애플과 페이스북에 관련 소식에는 어닝 서프라이즈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란 시장의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말한다.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이 발표되면 어닝 서프라이즈 효과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크기도 하다. 어닝 서프라이즈는 보통 깜짝효과라고도 하는데, 예상 밖의 양호한 실적을 일컫어 부르는 말이다.

 

애플·페이스북 '어닝 서프라이즈'

한국경제 2014.04.25(금)
 

아이폰 '차이나 효과' 1~3월 순이익 7% ↑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양대 정보기술(IT) ‘거인’이 월가의 테크주 거품에 대한 우려를 해소했다. 성장성을 의심받던 애플은 직전 분기 중국 내 아이폰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고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매출이 크게 늘면서 시장의 예상을 웃도는 순이익을 기록했다.

<중략>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매출 급증…수익성 입증

 

<중략>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페이스북이 광고주 예산의 중요한 부분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지난 1~2년간 가장 큰 변화는 기업들에 페이스북이 더 중요해졌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우리는 핵심 제품 및 사업을 꾸준히 개선하면서도 미래를 위한 베팅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