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14.02.18(화)
중국 알리바바, 게임유통 앱 공격적 투자
일본 라쿠텐, 바이버 인수로 메신저 가세
라인ㆍ카톡 등 글로벌 시장 경쟁구도 위협
한국, 중국, 일본의 기업들이 모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이미 라인, 카카오톡, 위챗 등 한국, 중국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가 글로벌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중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라쿠텐이 새로 시장에 진입하면서 새로운 패권구도를 연출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게임 플랫폼 진출을 선언한 알리바바가 한국 게임업체들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에 나설 전망이다. 일본 업체인 라쿠텐도 최근 모바일 서비스업체인 바이버를 인수하면서, 모바일 콘텐츠 사업을 대대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이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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