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2013.12.17(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늘면서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최고정보책임자(CIO)간 긴밀한 협업이 기업 경쟁력 확보의 필수 요소로 떠올랐다
<중략>
액센츄어가 세계 10개국 405명 CMO와 252명 CIO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두 C레벨의 인식차는 너무 컸다. CIO 77%는 CMO와 의견 조율을 원하지만 CMO는 56%만이 CIO와 대화를 원했다
..이하 전략
===============================================
[과학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실험과학시대에서 이론과학, 그리고 컴퓨터 과학시대로 과학적 수단이 변해 왔다면 이젠 데이터 과학 시대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식을 만드는 시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준정 미래탐험연구소 대표 / 페이스북 2013년 12월 17일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근혜 정부는 창조경제를 시대정신으로 제시하고 있다 (0) | 2013.12.18 |
---|---|
국민 10명 중 8명 "분배 불공정, 양극화 심각"-문화체육관광부 조사 (0) | 2013.12.18 |
첨단기술과 사회 트랜드 중심으로 비지니스가 변해야 산다 (0) | 2013.12.17 |
미래창조과학부 "인터넷 이용행태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 (0) | 2013.12.16 |
신개념 무인택배서비스…1인가구 시대에 주목 (0) | 2013.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