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SNS와 빅데이터] 기업은 CMO와 CIO가 협업한다

배셰태 2013. 12. 17. 18:48
잘나가는 기업은 CMO와 CIO가 협업한다

 전자신문 2013.12.17(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늘면서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최고정보책임자(CIO)간 긴밀한 협업이 기업 경쟁력 확보의 필수 요소로 떠올랐다

 

잘나가는 기업은 CMO와 CIO가 협업한다

 

 

<중략>

 

액센츄어가 세계 10개국 405명 CMO와 252명 CIO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두 C레벨의 인식차는 너무 컸다. CIO 77%는 CMO와 의견 조율을 원하지만 CMO는 56%만이 CIO와 대화를 원했다

 

..이하 전략

===============================================

[과학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실험과학시대에서 이론과학, 그리고 컴퓨터 과학시대로 과학적 수단이 변해 왔다면 이젠 데이터 과학 시대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식을 만드는 시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실험과학시대에서 이론과학, 그리고 컴퓨터 과학시대로 과학적 수단이 변해 왔다면 이젠 데이터 과학 시대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식을 만드는 시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준정 미래탐험연구소 대표 / 페이스북 2013년 12월 17일 

https://www.facebook.com/joonjeong.yi?fre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