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성공의 비밀은 이미 내 안에 있다

배셰태 2013. 8. 25. 10:19

 

감나무 밑에 벌리고 누워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사람을 보면 한심한 사람이라고 비웃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게 바로 나의 모습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성공은 마냥 바라기만 한다고 해서, 주사위 던지기 식의 요행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에 성공을 그저 바라보기만 하고 찿아오거나, 다른 사람이 대신해 줄 것으로 믿고 있다면 그것은 평생을 기다려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감을 먹고 싶으면 감나무에 올라 따서 먹어야 합니다. 성공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찿아서 만들어내야만 하는 자신의 발명품인 것입니다.

 

집밖에서 식사를 하려면 어디를 찿아가는가요? 당연히 음식점으로 찿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꽃을 사기 위해서는 꽃집을 찿아갈 것이고, 몸이 아프면 병원으로 찿아갈 것입니다. 성공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공을 원한다면, 성공이 있는 곳을 찿아가야 합니다. 제 발로 찿아오는 성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성공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 해답을 천사들의 지혜에서 찿아보고자 합니다.

 

신(神)은 천사들에게 '열심히 찿는 인간만이 성공을 누릴 수 있도록 아주 은밀한 곳에 감추어 두라' 고 명령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성공을 어디에 둘까 고민하던 천사들은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깊은 바다에 감추어 놓을까, 높은 산 위에 놓아둘까, 아니면 어두운 동굴 속에 감추면 어떨까?' 그러나 천사들은 교활하고 욕심이 많은 인간들이 그 정도는 쉽게 찿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고민을 거듭하던 천사들은 아주 은밀한 곳을 발견해내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인간들의 마음속이었습니다. 인간들은 욕심과 어리석은 때문에 좀처럼 자기 마음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천사들은 만장일치로 성공을 인간의 마음속 깊이 두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성공에 관련된 천사들의 지혜가 알려주는 이야기의 요점이자 교훈은 사람들은 흔히 성공을 외부에서 찿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그것을 모르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무의 씨앗은 아주 작지만 땅속에서 불가사의한 작용을 합니다. 씨앗을 뿌리면 땅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줄기를 만들며 커다란 나무로 성장하여 열매를 맺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을 나무가 성장하는 과정에 비유해 보면, 씨앗은 '생각' 이고, 뿌리는 '마음가짐'이고, 줄기는 '행동' 이고, 열매는 '삶의 모습' 입니다.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모든 것은 생각으로부터 시작되어 그 결과가 만들어집니다 그 생각의 차이로 부자가 될 수도 있고 가난뱅이가 될 수도 있고, 행복과 불행, 성공과 실패의 결과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성공을 원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성공의 씨앗이 되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성공을 기대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사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