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단]창조경제의 롤 모델, 소셜커머스
전자신문 2013.07.1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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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정부가 출범한 이래 핵심 국정 어젠다인 `창조경제`를 둘러싼 해석과 의견이 분분하다. 하지만 근본 취지를 생각해보면 창조경제란 과학·통신 기술을 지렛대로 삼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키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여기에는 혁신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과감한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
소셜커머스는 창조경제 취지처럼 IT를 기반으로 혁신적이며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유통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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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산업은 과감하게 패러다임을 전환해 선도적이며 창조적인 마인드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기존 유통 산업에 못지않은 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시장 경쟁력도 갖췄다. 불과 3년 전만 해도 개념조차 생소했던 소셜커머스가 젊은 소비층의 생활 패턴을 변화시키는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잠재력 있는 시장을 발굴해 끊임없이 혁신을 시도했기 때문이다. 기존 오프라인 지역 상권과 온라인 커머스라는 서로 다른 산업군에서 공통된 수요를 찾아 이들을 융합하면서 성장잠재력을 찾았다는 점이 그렇다.
산업 간 상생과 동반 성장,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청년 고용을 이뤄내고 있는 소셜커머스에서 새 정부가 추진하는 창조경제의 청사진을 조심스레 그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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