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공유·사회적 경제外

[박근혜 정부] 경제 민주화의 불씨, 크라우드펀딩으로 살린다

배셰태 2013. 3. 15. 19:22

경제 민주화의 불씨, 크라우드펀딩으로 살린다

뉴스와이어 2013.03.15 (금)

http://m.media.daum.net/v/20130315165812999

 

박근혜 대통령은 '제2의 한강의 기적'을 내세우며 경제 부흥을 첫번째 국정 목표로 꼽았다. 창조경제를 통한 경제부흥을 국정운영의 제1순위 목표로 선언했고 열심히 노력하면 누구나 일어설 수 있도록 중소기업 육성정책을 펼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대한민국의 성장을 주도했던 산업들이 활력을 잃어가고 있고 경제 양극화로 부자와 서민들의 갈등은 심화되고 있다. 현시점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정책은 신성장 동력으로서 경제부흥을 일으키며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새롭게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박근혜 정부의 두 가지 경제 키워드인 창조 경제와 경제 민주화는 둔화된 경제 성장의 불씨를 다시 살리고, 성장의 과실이 국민 모두에게 행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창조경제의 핵심으로 창업과 벤처를 꼽은 박근혜 대통령은 제2의 벤처 붐을 일으키겠다는 국정과제를 수립했다.'창업→성장→회수→재도전'이 원활한 창업·벤처 생태계를 조성해 창조적 인재들이 도전하면서 성공하는 영웅신화를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새 정부의 핵심과제에 포함돼 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