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링크드인 지식공유 '팔로우'…새로운 기능 도입

배셰태 2012. 10. 6. 10:19

링크드인 지식공유 '팔로우'…네이버 넘을까

스포츠조선 2012.10.05 (금)

 

링크드인(LinkedIn)이 글로벌 지식리더들을 '팔로우'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링크드인은 전 세계 1억7500만 명,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3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다.

 

링크드인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전 세계 회원들의 커리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업계, 채널, 회사, 그룹의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왔다. 회원들간의 토론의 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일환이다.


새롭게 도입된 '팔로우' 기능으로 인해 링크드인 멤버들은 김용 세계은행 총재,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 버락 오바마 대통령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지식리더들의 포스팅을 구독, 그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지식과 전문적인 통찰력을 접할 수 있게 됐다. 특정 지식리더를 '팔로우' 하게 되면 그 사람의 상태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비디오, 사진, 슬라이드쉐어(sliedshare)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포맷의 컨텐츠를 포함한 포스팅까지, 해당 지식리더가 공유하는 다양한 정보를 구독할 수 있다.

 

링크드인은 다양한 업계와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전문성과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식리더 팔로우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