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미국, 모바일 쇼핑(커머스) 뜨고, 소셜 쇼핑(커머스) 진다

배셰태 2012. 8. 25. 16:18

"모바일 쇼핑 뜨고, 소셜 쇼핑 진다”

한국 마케팅신문사 2012.08.24 (금)

http://www.mknews.co.kr/view_index.php?IDX=18553&PG=2

 

IBM, ‘소매 온라인 지수’ 발표
모바일커머스 매출액 13%↑, 소셜커머스 매출액 20%↓

 

최근 들어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모바일 쇼핑’이 증가하는 반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는 ‘소셜 쇼핑’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BM이 최근 발표한 온라인 소매 부문 분석 보고서인 ‘소매 온라인 지수(Retail online Index)’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모바일 커머스를 통한 미국 유통업체의 매출액은 13% 증가한 반면, 소셜 커머스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은 20% 감소된 것으로 조사됐다.

 

<중략>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에서 스마터 커머스(Smarter Commerce)를 총괄하고 있는 김영호 전무는 “오늘날 소비자들은 획일적인 온라인 경로에서 모바일 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등의 다변화된 경로를 통해 온라인 체험을 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소매 업체들은 모든 경로에서 소비자와 소통할 준비가 돼있어야 하며, 이에 실패할 경우 고객들은 경쟁사의 손에 넘어가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