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창업 트렌드] 자영업도 위치기반 SNS 활용 마케팅이 대세
서울경제 2012.05.06 (일)
실시간 할인쿠폰·이벤트 제공
잠재고객 확보·재고 해결 도움
전문가들은 자영업자들이 흔히 겪는 애로 사항으로 상품이나 메뉴, 서비스 등 점포의 경쟁력을 소비자에게 알릴 적절한 홍보마케팅 수단이 마땅치 않다는 점을 꼽는다. 요즘 소비자는 브랜드나 매장 인지도를 바탕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기존 방식인 전단지나 상가 책자는 홍보마케팅 수단으로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마케팅 수단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위성항법장치(GPS)와 SNS를 활용하는 마케팅으로 점포주가 점포 주변에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거나 실시간으로 할인쿠폰, 이벤트 등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기존 소셜커머스와 다른 점은 점포 주변에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중략>
강병오 FC창업코리아 대표는 "위치기반 SNS 마케팅은 기존 전단지나 상가책자 홍보보다 더 저렴하면서도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 골목상권의 영세점포들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유용한 대안"이라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도 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 위치기반 SNS를 활용하는 시대가 곧 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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