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트위터, 페이스북처럼…진짜 노림수는?

배셰태 2011. 12. 17. 10:29

트위터, 페이스북처럼…진짜 노림수는?

ZDNet Korea IT/과학 2011.12.13 (화) 

 

최근 트위터가 인터페이스를 대대적으로 변경하고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트위터는 지난 8일(현지시각) 프로필 페이지를 개편하며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전체적인 인상은 페이스북과 유사하다. 브랜드 페이지, 탭 메뉴를 추가하고 오른쪽에 타임라인, 왼쪽에 이용자의 프로필이 위치했다.

 

사용자들의 반응은 두 가지다. 트위터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는 의견과 페이스북과 유사해짐으로써 트위터만의 특성이 사라진 것 아니냐는 시각이다.

 

이에 대해 美 씨넷은 트위터 인터페이스 변경이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림으로써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의도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 것 역시 이용자들이 상호 작용을 함과 동시에 페이스북처럼 광고스폰서를 붙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디넷닷컴의 래리 디그넌은 “인터넷 서비스는 사용자를 장시간 잡아두는 것이 승부의 갈림길이며 트위터 역시 마찬가지”라며 “이러한 현상은 모두 광고를 붙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