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페이스북, 새로운 프로필 기능 ‘타임라인’ 공개

배셰태 2011. 12. 17. 10:22

페이스북, 새로운 프로필 '타임라인' 공개

아이티투데이 IT/과학 2011.12.16 (금)

 

페이스북, '타임라인' 전세계 적용

블로터닷넷 IT/과학 2011.12.16 (금)

 

페이스북의 새로운 프로필 화면 ‘타임라인‘, 국내서도 쓴다

베타뉴스 IT/과학 2011.12.16 (금) 

 

페이스북은 지난 9월 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개발자 연례 컨퍼런스 f8 기조연설에서 처음 공개된 새로운 개념의 프로필인 ‘타임라인Timeline)‘을 전 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인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동안 개발자 및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비로소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도 타임라인을 정식으로 쓸 수 있게 되었다.

 

타임라인은 기존의 프로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가 페이스북에 남긴 기록을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 주고, 다양한 설정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노출할 수 있게 해준다.

 

▲ 새로운 프로필 화면 타임라인을 적용한 모습

 

타임라인을 적용하면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타임라인에 적응할 수 있도록 7일간 미리 써볼 수 있는 유예기간을 제공한다. 물론 이 기간 동안 언제라도 타임라인을 공개할 수 있다.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공개된다.

 

기본적으로 상단에는 커버 사진이 들어간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큰 사이즈로 노출된다. 하단에는 시간순으로 메시지, 사진, 이벤트 등이 표시된다.

메시지의 경우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및 삭제를 할 수 있으며, 강조 기능을 통해 두 배로 크게 만들어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 또 공개 설정을 이용해 나만 보기, 친구만 보기 등으로 제한할 수 있다.

 

‘활동 로그‘라는 새로운 기능도 제공된다. 이는 페이스북에 처음 가입한 이후 지금까지 페이스북에서 했던 모든 글과 활동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특정 유형의 활동 기록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데, 예를 들면 댓글이나 사진만 검색할 수 있다.

 

타임라인을 적용해 보고 싶다면 페이스북 타임라인(facebook.com/timeline)에 접속해서 업데이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