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닷넷 IT/과학 2011.09.23 (금)
<중략>
예전만 해도 전화나 창구를 통해 상품을 권유하던 은행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 수가 줄어 은행 상품 가입자 수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해결책을 고민하던 은행들은 ‘스마트 브랜치’를 통해 답을 찾았다. 스마트 브랜치는 일종의 스마트워크 ‘은행’편이다.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화상 상담, 소셜미디어, 스마트TV, 미디어 데스크, 미디어벽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채널을 구축한 뒤 직원들은 손쉽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은 좀 더 편리하게 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합중국 의회, 10월 MB 방미 때 한·미FTA 비준 가능” (0) | 2011.09.26 |
---|---|
소상공인 ‘스마트 워크’ 이동통신 3사가 책임진다! (0) | 2011.09.24 |
한·미FTA 미합중국서 먼저 비준할 가능성 (0) | 2011.09.24 |
`일터의 대혁신`…스마트워크 세상 성큼 (0) | 2011.09.22 |
‘스마트 3.0 시대’ 이끄는 핵심인재 되고 싶나 ‘스마트 워크’ 배워라! (0) | 2011.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