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IT/과학 2011.07.10 (일)
블로그ㆍ트위터 등 연동… 실시간 고객접점 확대
신제품 홍보ㆍ회사 실적ㆍ이벤트에 적극적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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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가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발맞춰 블로그, 트위터 등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부문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이 부문에서 양 사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 대표 IT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그동안 대기업이 가지고 있던 권위적인 이미지를 벗고, 고객과 소통채널로 SNS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담팀을 꾸리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10일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따르면 두 회사는 최근 기업블로그를 중심으로 SNS 부문 강화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대외홍보팀과 마케팅, 각 사업부로 구분해 관리했던 SNS 계정을 한데 모으고 있으며,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한 본사 차원 행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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