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민주당은 분당될 것이다...이재명, 김남국으로 인해 막을 이미 내렸다

배세태 2023. 5. 21. 10:18

※민주당은 분당될 것이다...이재명, 김남국으로 인해 막을 이미 내렸다

민주당 의원 절반이 5.18에 불참했다. 호남 민심이 민주당을 이반하기 시작했다는 것이고, 이재명과 친명의 들러리가 되지 않겠다는 메시지다.

분위기는 이미 조성되고 있다. 집단의 운명은 피할 수 없다. 민주당 원외 당협들과 지방 의원들부터 탈당 러시가 시작될 것이다. 민주당은 결국 분당될 것이고, 그 양상은 대단히 폭력적이고 무질서한 방향으로 전개될 것임을 암시한다.

윤석열과 딜을 하더라도 친명 자신들이 해야 살아 남는다. 이 때문에 절대로 당권과 공천권을 놓을 수 없는 것이다.

르완다급 내전이 민주당 내부에서 벌어질 것이다. 별별쑈를 다 목격하게 될 것이고, 당원 간에 폭행과 고소 고발은 일상이 될 것이다. 아마도 재명계의 폭력과 협박에 시달리는 비명계가 윤석열 정부에게 SOS를 칠 정도로 사태는 심각하게 갈 지도 모른다. 여기서 친명계가 밀리면 완전히 뿌리가 뽑히고 깜방 예약은 물론 정치 생명이 끝나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이재명, 김남국으로 인해 막을 이미 내렸다. 다 끝난 게임이다. 진보의 대안 정치세력이 누구냐는 것 뿐.

출처: 한정석 페이스북 2023.05.20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pfbid02cqRRVirjtuQwgCcaWAF9YiguaXgExYi3i5WbcoaEx1EfAnjudnBu1uLyCXhokTosl&id=100089989297782&mibextid=Nif5oz

ㅡㅡ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