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이재명과 쌍방울 그룹의 검은 커넥션 의혹

배세태 2022. 9. 1. 17:00

※이재명과 쌍방울 그룹의 검은 커넥션 의혹

이재명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쌍방울그룹은 이 대표가 경기지사였던 2018년 11월, 경기도가 주최한 남북 교류 행사 등에 수억원 갸량의 비용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대선 때 제기돼 현재 수사 중인 해당 사건은, 이 대표가 경기지사 시절 선거법 위반 사건 관련한 변호사 비용 20억원 가량을 쌍방울이 대납했다는 의혹과 무관치 않다.

이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을 맡은 이태영 변호사는 2019년 쌍방울 계열사 사외이사로 선임됐고, 이 대표의 지난 대선 캠프에도 참여했다.

그 외에도 다수의 이 대표 주변 인사들이 쌍방울과 계열사에서 사외이사를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 그룹간 검은 커넥션 의혹이 불거지는 이유다.

이 의문을 풀어줄 핵심 인물은 쌍방울 실소유주로 알려진 김성태 전 회장이다. 하지만 그는 대선 이후 검찰이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자 지난 5월 해외로 출국한 뒤 귀국하지 않고 있다. 양선길 현 회장은 그보다 앞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두 사람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상태다.

이 대표 측근으로 당시 행사를 총괄한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부지사 발탁 전에 쌍방울 사외이사를 지냈다.

대북 교류 단체 대표는 2018년 행사 직후 쌍방울 계열사 사내이사로 선임됐고, 이 단체 사무실은 쌍방울 사옥에 입주했다.

그런데도 이재명은 "쌍방울과 관계는 속옷 뿐"이라고 했다. 하지만 어쩌냐? 쌍방울 전 임원이 "이재명과 김성태는 가까운 관계"라고 증언하는 녹취록이 나왔으니~ 이제 오리발 그만 내밀고 감방으로 가자!

출처: 고하승 페이스북 2022.09.01
https://www.facebook.com/100014349633418/posts/pfbid0mVKE3PNU2jfHhPpt1F68AQdqecqj3thpzAZEjv3qWXNnstfaM9GvrbhJsSCj6zLq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