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IT/과학 2011.05.25 (수)
여성 소비자 겨냥한 디자인, 마무리로 눈길 사로잡아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옵티머스 블랙'을 무기로 20~30대 여심(女心) 잡기에 나섰다. 최근 한 이동통신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9년 말 32%에 불과하던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은 1년이 지난 2010년 말 45%로 크게 증가할 정도로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급증하는 추세.
LG전자는 옵티머스 블랙 광고를 통해 '태양보다 빛나는 그녀, 그녀보다 빛나는 블랙'이라는 카피로 여심 잡기에 나섰다.
첨단 스마트폰 기능에 세련된 디자인을 더한 이 제품은 바디 소재로 친환경 에코 마그네슘을 채택해 가벼운 것이 장점이다. 또, 지문 자국이 덜한 블랙 무광 코팅으로 마무리해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여성 사용자의 기호를 맞췄다는 평.
<중략>
휴대폰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스펙이나 기능들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제품의 디자인이나 마무리, 친환경 제품 소재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제품 구매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특히 LG 옵티머스 블랙의 경우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감성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텔레콤, 팬택 듀얼코어폰 ‘베가 레이서’ 예약 실시 (0) | 2011.05.25 |
---|---|
스마트폰 새 아이콘 "갤럭시S2를 따르라" (0) | 2011.05.25 |
국내 MVNO사업에 ‘중국재고폰’까지 끼어든다고? (0) | 2011.05.25 |
[요금해법 MVNO](상,중,하)요금인하, 이통 재판매가 열쇠 (0) | 2011.05.25 |
온세텔레콤, 10월 `선불 · 후불 · 번호이동` 되는 MVNO 시작 (0) | 2011.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