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페이스북으로 기업마케팅 하려면?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 원장

배셰태 2011. 5. 25. 12:10

페이스북으로 기업마케팅 하려면?

디지털데일리 IT/과학 2011.05.24 (화)

 

<중략>

 

24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페이스북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컨퍼런스’에서 인맥경영연구원의 구창환 원장<사진>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페이스북 프로필의 차이점을 알고 있어야 페이스북을 비즈니스로 활용할 수 있는 기초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프로필과 페이스북 페이지는 엄연히 다르다. 프로필은 페이스북의 개인버전으로 친구수 5000명, 상업적활동 금지 등의 특징을 갖는다.

페이지는 페이스북의 기업버전으로 친구수 무제한, 상업적활동 가능, 외부검색 가능, 애플리케이션 사용가능 등의 특징이 있다.

구 원장은 “프로필과 페이지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프로필과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며 “페이지끼리 친구를 맺어서 활동하는 것이 지금으로써는 가장 팬 수를 늘이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지는 개인사용자들에게는 접근(게시물 작성 등)할 수 없다. 그러나 다른 페이지에는 접근이 가능하다. A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사용자가 B 페이지와 친구를 맺어 의사소통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