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근혜 대통령, 20일 오후 성모병원 '입원'…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호송차량에 목례★★

배세태 2021. 7. 20. 16:22

박근혜 대통령, 20일 오후 성모병원 '입원'…조원진 호송차량에 목례
JBC뉴스 2021.07.20 정병철 대표
http://www.jbcka.com/news/articleView.html?idxno=17422
.

성모병원서 입원 치료중인 박근혜 대통령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지병 치료차 20일 오후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이날 법무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왼쪽 어깨 수술 부위 통증 등 지병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박 대통령은 병원 측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치료에 집중할 예정이며 퇴원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2019년 9월 박 대통령은 왼쪽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을 받고 두 달 가량 입원치료를 받았다.

올해 2월에는 박 대통령의 외부의료시설 통원치료 때 근접경호를 했던 서울구치소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성모병원에 격리 조치됐었다.
.


20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을 태운 호송 차령이 서울구치소를 빠져나가고 있다.

광복절 특별사면 논의가 정치권에서 흘러나오는 가운데 박 대통령의 건강악화가 문재인 대통령의 사면 결정에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정치권에서는 임기 마지막 해 광복절을 맞아 문 대통령이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주요 인사들의 사면 문제를 결단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이날 서울구치소 앞에는 우리공화당 당원들이 몰려와서 박 대통령을 태운 호송차량을 지켜봤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박 대통령 호송차량을 지켜보며 목례를 했다.
.


20일 오후 서울구치소 입구에서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호송차량을 기다리고 있다. 박 대통령 호소차량이 앞을 지나가자 조 대표는 목례를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