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윤석열에 또 직격탄…박근혜 대통령 수사에 "궁예 관심법 적용"

배세태 2021. 7. 8. 18:30

홍준표, 윤석열에 또 직격탄…朴수사에 "궁예 관심법 적용"
연합뉴스 2021.07.08 박경준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512390

"최순실에 경제공동체 얘기했으니 장모 사건도 해명해야"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지난 5일 오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선진강국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7일 박근혜 전 대통령 등 보수진영 인사들에 대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수사에 대해 "궁예가 하던 관심법 비슷한 것을 법에 적용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증거로 수사를 한 것이 아니라 '조사해 보면 뭐하냐', '뻔한 거 아니냐'는 식으로 (수사)한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장모가 의료법을 위반하고 요양급여를 부당하게 받아 가로챈 혐의로 법정구속된 것을 두고는 "최순실을 조사하면서 경제 공동체 이론을 얘기한 윤 전 총장이 장모 사건도 해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공동체는 윤 전 총장을 비롯한 검찰의 이른바 '윤석열 라인'이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혐의를 박근혜 전 대통령과 엮어 기소했을 때 적용했던 논리다.

홍 의원은 자신이 윤 전 총장을 비판하는 데 대해 '내부 총질'이라는 비난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윤 전 총장이 우리 당에 들어와야 '내부 총질'"이라면서 "어이가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