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민주당이 주도하고 있는 상원은 트럼프에 대한 탄핵심판에서 유죄 판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셰태 2021. 1. 25. 14:50

※민주당이 주도하고 있는 상원은 트럼프에 대한 탄핵심판에서 유죄 판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럼프 탄핵이 가장 심각한 현안입니다.대법관이 주재를 하지만 어차피 상원이 결정하며, 내용이나 과정 전체가 위헌임에도 상원이 결정을 내리면 트럼프는 탄핵되고 뒤집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고 합니다.

연방대법원은 정치인들의 정치적 결정에 개입을 꺼리기 때문에 헌법에 근거한 개입을 기대하기는 무리라고 하더군요. 저는 헌법을 모르니 학자들의 의견만 전달합니다.

결국 결정적인 요인은 하나인데, 공화당 상원이 트럼프의 정치적 제거에 동의를 하는가 아닌가죠. 물론 가능성은 아주 낮습니다.

공화당을 multi-racial하게 만든 대통령이 트럼프입니다.히스패닉, 흑인, 아시언 등, 소수인종이 가장 많이 지지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트럼프죠. 공화당을 중산층과 소수인종의 당으로 만드는 것을 성공한 대통령이 트럼프입니다.

만약 공화당이 탄핵으로 트럼프를 정치적으로 거세하면 공화당도 멸망이지만 우파 세력 전체가 분열로 공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공화당 상원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공화당 정치인의 역할, 즉 강자들의 로비스트 역할에만 충실하기로 결심을 하면 탄핵에 찬성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언듯 도저히 이해가 가지않는 논리지만, 집권당이 되어 소수인종을 포용하고 중산층과 국민을 대변하는 정당의 상원의원이 되는 것 보다, 야당을 하더라도 강자들의 로비스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 더 많은 안락과 부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좀 이해가 안가죠. 그런데 저 입장이 되면 안답니다. ㅎㅎ 트통이 이 고비를 잘 넘기기를 바랍니다. 바이든하는 짓을 보니 민주당과 함께 끝없는 추락을 할 역대 최악의 대통령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Scott Lee 페이스북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