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우마오당] 한국은 월남같은 방향으로 망하지 않는다...굳이 군사력을 동원할 이유가 없다

배세태 2021. 1. 23. 11:46

※한국인들은 물리력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망한다

70년대 월남사람들은 적어도 독재가 뭔지 알고 공산주의가 무서운지를 아니까 월맹군이 힘으로라도 점령해서 자기꺼로 만들고, 쫓아낼 놈은 쫓아내야한다고 판단해서 월남을 물리적으로 멸망시켰을 것이라 생각된다.

대가리는 부패했어도 몸통은 살아있으니 제거해야할 필요성을 느꼈을 것임. 그리고 시대적으로도 요즘에 비해 디지털 매체가 적으니까 물리력이 필수 불가결임.

근데 지금의 한국은 당시 월남 사람들보다 경각심이 상당히 떨어진다. 미국 부정선거 규탄시위에 월남인들이 자국 3선기를 들고 뛰쳐나온 건 알지도 못한다. 애초에 자국에서 일어난 선거부정도 부정이 아니라고 믿는다. 자국 커뮤니티와 뉴스 댓글창이 외국 세력에게 장악당했다고 하는데도 음모론이라 비웃는게 한국인들이다.

한국인은 주류언론과 커뮤니티만 컨트롤해서 기사나 이슈 하나 던져주면 그거가지고 서로 물고 뜯고 완장질하고 투서질 하면서 동족이 동족을 괴롭힌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론을 조성하고 자체적으로 끌고갈 능력이 안되는게 한국인들이다.

그냥 서서히 경제력을 제거시키고 교육을 엉망으로 만들고 패배주의를 심어서 멍청하게만 만들면 알아서 속국이 되는데 물리력을 동원해서 한국인들을 다시 각성시킬 이유가 없다. 우마오당 한줌이면 여론을 조종할 수 있는데 굳이 군사력을 동원할 이유가 없다.

한국은 월남같은 방향으로 망하지 않는다. 망하는지도 모르면서 망한다. 그리고 대다수가 살기 팍팍하다고 깨달을때는 이미 존나 늦어있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