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혁명으로 시작된 IT와 미디어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해 미래 정책수요를 발굴하고 업계간 상호 성장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마련됩니다.
방통위는 29일 오후 4시 위원회 중회의실에서 국내 주요 방송사, 통신사, IT제조기업, 인터넷기업 및 관련 학계·연구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을 출범시켰습니다.
최근 국내·외 스마트 기기 보급이 확산되고 인터넷 중심의 산업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과거엔 별도로 존재하던 IT와 미디어산업, 통신산업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콘텐츠, 네트워크, 기기제조업체 간 이해충돌이나 전략적 제휴가 필요한 분야가 많아지고 있죠?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은 콘텐츠·서비스·네트워크·기기 등 생태계 전반의 관점에서 미래 방송통신정책방향 설정에 기여하고 국내 IT와 미디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인데요,
이날 1차 포럼에서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최계영 동향분석실장이 '스마트 시대의 IT 패러다임 변화: IT·미디어·네트워크 기업 간 경쟁과 협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또 이에 대해 업계, 학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개진이 이뤄졌습니다.
신용섭 방통위 상임위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 기업은 이제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만이 아닌 강력한 플랫폼 경쟁력을 갖춘 구글, 애플 등과의 글로벌 경쟁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스마트 시대의 산업 발전을 위해 국가적 지혜를 모아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은 앞으로 1∼2개월 간격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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