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연예 2011.04.06 (수)
소셜 마케팅의 달인 CJ E&M 이영균 마케팅팀장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저서 출간
“흥미로운 콘텐츠가 홍보에 효과적”
<중략>
소셜 마케팅의 달인’으로 평가받는 CJ E&M의 이영균〈사진〉전략미디어마케팅팀장은 “그저 마음 속에 있는 것을 표현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싶었고, 외로움을 달래고 싶었다”면서 “인맥 넓히기, 홍보ㆍ마케팅이란 특정 목적을 갖고 시작하면 트위터는 오히려 짐이 된다”고 말했다
<중략>
이영균 팀장이 중시하는 또 다른 트위터 홍보 전략은 ‘스토리텔링’이다. 이 팀장은 “마케팅의 기본은 스토리”라면서 “‘오늘 방송 뭐 합니다’고 공지하기보다는, 흥미로운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콘텐츠가 노출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운영자는 세 명이지만 ‘신입 PD’라는 한 명의 캐릭터를 앞세워 시청자들이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이 외에도 퀴즈, 광고 패러디를 이용한 멘션들은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노련한 마케팅 기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트위터ㆍ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소셜마케팅의 힘을 ‘사람에 대한 믿음’이라고 정의했다. “사람이 특정 물건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주위 사람들의 평가”라는 것이다. 커피메이커 한대를 선택할 때도 팔로어들에게서 수없이 조언을 구한다는 그는 “트위터는 수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고, 수많은 권유와 충고가 오고갈 수 있는 공간”이라면서 “공감과 신뢰가 우선돼야 마케팅이라는 2차적인 목적도 달성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NO, SNS, M-VoIP 등으로 위기의 이동통신 3사 (0) | 2011.04.06 |
---|---|
[스크랩] 아이패드2 1호 개통자가 아이패드1 1호 개통자와 다른점은? (0) | 2011.04.06 |
인터넷 속도,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가 더 빠르다 (0) | 2011.04.05 |
“카카오톡, 너 때문에…” 통신사 고민 깊어간다 (0) | 2011.04.05 |
경제4단체, 한·EU FTA 비준 촉구 국회 방문 (0) | 2011.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