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스크랩] ??휴대전화 요금 줄이는 [폰테크] 방법

배셰태 2011. 3. 24. 14:41

 

 

 

 

  매달 20일이면, 어김없이 날아오는 통신비 청구서가 야속하기만 합니다.

  안심하고 쓴 것도 아닌데, 마음껏 통화한 것 같지도 않은데 속절없이 불어나있는 요금. 무심코 지나칠 일이 아닌 게, 어느덧 통신비는 가계 지출에서 꽤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지요. 통계청 집계에 따르면 월평균 소비 지출 가운데 통신 서비스 지출이 14만 2천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이쯤되면 통신비만 어느 정도 줄여도 재테크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폰테크’가 헛말은 아닌 셈입니다. 알뜰하게 그러면서도 마음 놓고 쓸 수 있는 폰테크 방법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팍팍!    

 

 

1. 무심코 버리기 쉬운 마일리지
 마일리지라 하면 멤버십 포인트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멤버십 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 말고도 핸드폰 요금에서 쌓이는 마일리지가 있다는 사실. 휴대폰 이용자들이 마일리지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잘 쓰지 않습니다. 작년에 소멸된 누적 마일리지 4590억 원어치가 유효기간이 지나서 소멸되었다고 하니 무시 못 할 액수죠. o.O 
 

 

 

 


 마일리지는 요금 1천 원당 5~10점씩 쌓입니다. 휴대폰을 한 통신사에서 오래 쓸수록 마일리지가 높이 쌓여있습니다. 보통 요금청구서나 통신사 홈페이지에 마일리지가 표기되어 있으니 꼭 챙겨보세요. 아래에는 각 통신사별 마일리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마일리지 어떻게 써야할까요? 먼저 세 통신사 모두 요금 결제할 때 쓸 수 있답니다. KT는 링투유나 캐치콜과 같은 부가 서비스를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네요. SKT 이용자라면 네이트 캐시나 싸이월드 도토리를 구입하는 데 마일리지를 써보세요. 핸드폰이 고장 나서 AS를 맡겼다면 마일리지로 수리비를 결제할 수 있답니다. 
 

 

마일리지 한방에!
1) 이동통신사 콜센터로 전화걸기
 -통화료 결제부터 부가서비스 등록까지 친절하게 도와줍니다.

2)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고객센터>
보너스 마일리지(KT) / ez포인트(LG U+) / 레인보우포인트(SKT)
접속해 서비스 신청이나 요금결제하면 끝!

 


2. 꼼꼼 절약 방법! -할인카드, 무료 문자
 마일리지가 다가 아닙니다. 핸드폰 요금을 결제할 때 쓰는 신용카드에도 찾아보면 깨알 같은 할인혜택이 숨어있답니다. 한 개당 20~30원하는 문자요금은 어떻고요. 문자를 많이 보내는 분일수록 솔깃할 텐데요, 중간고사 공부하는 심정으로 꼼꼼하게 무료 문자 사이트를 총정리 해봤습니다. 

 

 

통신비 할인카드 총정리


 통신비 할인카드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모두 할인이 적용되는 범용카드가 있고, 특정 통신사와 제휴해 할인혜택을 제공해 주는 제휴카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카드별로 혜택도 다양하고 차이도 큰데요,
 통신비 요금의 5~10%를 직접 할인해 주는 카드부터 매월 60분의 무료 통화권을 주는 카드혜택도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에서 쓰면 쌓이는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다음달 휴대전화 요금을 할인받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전화 요금의 20%를 포인트로 돌려주고 한 달에 최대 12000원을 통장에 입금해주는 카드도 있습니다.

 

 

 

 

 

무료문자 즐겨찾기
인터넷에서 조금만 발품아닌 손품(?)을 팔면 공짜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메신저와 사이트 이용하기입니다. 아래에는 통신사 사이트나, 믿을 수 있는 기업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1) 네이트온 메신저

 

-SKT 가입자에 한해 월 100건의 무료문자
-다른 이통사 월 10건
-20원×100=2,000원 절약
2) 통신사 사이트
- 가입자에 한해 KT 월 100건 SKT 월 100건, LG U+ 월 50건
3) 하나포스닷컴 (http://www.hanafos.com)
-SK 브로드밴드 가입자에 한해 무료문자 140건
-통신사 관계없이 모두 이용
-20원×140=2800원 절약
4) 파란 (http://www.paran.com)
- 메가패스 사용자에 한해 월 최대 100건
- 메가패스 미가입자 월 10건 무료
5) 농협 (http://www.nonghyup.com)
- 인터넷뱅킹 신청시 무료문자 50건 제공
6) G마켓 문자 적립 (htttp://www.gmarket.com)
- 매일 무료문자 적립 가능
7) 삼성카드 (http://www.samsungcard.com)
- 회원가입 시 월 30건 무료문자 제공


3. 작지만 실속 있는 절약 방법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지혜들을 모아봤습니다. 귀차니즘을 조금만 이겨내고 우리 모두 통신비 줄이기의 달인이 되어 보아요.

 

1. 080 번호를 이용하기
  고객센터나 콜센터에 전화걸 때 1588, 1544, 1577 번호 자주 이용하시죠?
 이런 대표번호는 지능망 서비스인데요, 일반요금으로 부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콜센터가 어디있는지에 따라 시내/시외 요금이 부과되기도 한답니다.
 무료 번호인 080 번호를 이용하세요. 080은 기업(수신자)이 통화료를 부담합니다. 
2.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기
   은행 자동 납부로 변경하면 통화 요금 1~2%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통화가 끝나면 종료 버튼 꾹 누르기
  전에도 두루누리에서 포스팅한 적이 (알면 힘이되는 핸드폰 상식), 폴더형 핸드폰인 경우에 통화가 끝나면 폴더를 닫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이러면 10초 정도 통화가 지속됩니다. 10초면 통화료가 18~20원 정도 부과되죠. 10번이면 200원이 낭비되는 셈입니다.

4. 집전화 요금 vs 휴대폰 요금
얼마나 차이나는 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교해볼까요.
30분 통화 당, 유선전화는 390원의 통화료가 휴대전화는 3220원(유선전화로 걸었을 시) 통화료가 듭니다. 이왕이면 집전화를 쓰는 게 좋겠네요. 



 

 

 

두루누리 기자 - 정유나

yuna0325@gmail.com

 

 

 

 


 

 

 

 

 


출처 : 두루누리의 행복한 상상
글쓴이 : 방송통신위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