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중전쟁] 도널드 트럼프의 그랜드 플랜2...중국 분할과 북한 접수해 거점화 ■■

배셰태 2019. 5. 30. 17:47

※트럼프의 그랜드 플랜 2

.

미국과 중국의 국력을 비교하자면 다른 것도 비슷하겠지만 경제력과 군사력은 10대1이 거의 정확 할 겁니다. 심지어 미국의 셰일油 발견으로 자원도 미국이 중국보다 다섯배나 많다는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

중국보다 열배나 강한 미국이 중국을 공격하면 당연히 열배의 성공 확률이 있겠지요. 그게 무력이든 경제력이든 마찬가지입니다. 트럼프는 중국의 경제를 공격하는데 먼저 화웨이를 공격합니다.

.

화웨이란 전자그룹은 무슨 바지회장을 앞세웠으나 사실상 중국 공산당과 군부가 주인이란 것은 알려진 비밀입니다. 그래서 화웨이는 세계에 정보관계 전자부품을 공급하면서 정보를 수집한다고 의심했는데 이제 결정적인 확증을 잡은듯 합니다.

.

화웨이는 한국에도 마수를 뻗혔는데 엘지를 통해 군대에 정보전자부품과 4만여대의 스맛폰을 공급했습니다. 화웨이의 정보수집 의문이 터지자 국방부는 “스맛폰을 전수조사했으나 그런 정황이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文의 개같은 졸개가 된 국방부의 말을 믿으라고???

.

트럼프는 회웨이와의 부품 교역국에 관계를 끊으라고 요구합니다. 화웨이에 부품을 주지도 말고 사지도 말라는 요구지요. 물론 우리 삼성이나 엘지 에스케이에게도 요구 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기업들은 트럼프의 말이 떨어지자마자, 테스크 포스팀을 구성해서 화웨이에서 공급받던 부품의 타거래선 확보를 위해 분주합니다.

.

삼성과 엘지 등은 불가해한 초딩급의 文이 무슨 미친짓을 할지 몰라 아직 답변을 못하지만 대세를 따를 수 밖에 없을겁니다. 교역이 사라지면 화웨이는 망해야 합니다. 스맛폰도 티비도 주요부품이 없어 한대도 생산하지 못해요.

.

한국과 미국과 일본의 기업들도 화웨이의 저렴한 부품을 공급받지 못하면 원가가 상승 될 겁니다. 그러나 상품 단가가 오르는걸 감수하면서 화웨이를 죽이는데 합심하면 화웨이는 죽습니다.

.

중공 경제의 기본이며 경제발전의 보루인 화웨이가 무너지면 트럼프는 제2 제3의 기업들을 공격 할 겁니다. 중국 경제를 완전히 거덜내 1980년초 등소평이 대륙굴기를 외치던 시기로 되돌려 놓으려 할 겁니다. 끝내 중국 공산당 체제는 와해되고 궁극적으로 중국이란 거대한 나라가 분활 되는 것이지요.

.

마치 레이건이 소리소문없이 소련의 국영 기업들을 망하게하여 소련을 와해시킨 것과 같아요. 다른점은 레이건은 전혀 자기짓이 아닌 것 같이 그 일이 은밀했다면,(거대 강국 소련이 허무하게 분해된후에야 세계인들이 그 내막을 알았지요) 트럼프는 동네방네 떠들면서 공개적으로 중공을 공격하는 겁니다.

.

시진핑은 10년전 일본에 희토류稀土類(희귀한 광석물질) 공급중단을 위협하여 일본의 완곡한 굴복을 받아낸적이 있습니다. 시진핑은 그 추억이 달콤했는지 그걸 또 꺼내들었습니다. 어제 보도에 시진핑이 희토류를 공급하지 않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희토류에 대해서 언젠가 썻습니다만, 희토류란 아시아 아프리카에도 있고 북미와 남미에도 있어요. 북한에도 다량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단지 희토류 정제는 일종의 장치산업이고 상품가치가 있게 정제하는 과정에 지독한 오염물질이 발생해서 생산을 안 할 뿐입니다. 정 다급하면 생산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

더구나 지난해 태평양상 일본의 경제수역에서 다량의 희토류가 발견됐습니다. 순도도 높은 광석이라서 정제 과정에 오염도 극히 적답니다. 그래서 중공의 희토류는 이제 경제무기가 될 수 없어요.

.

결론은 트럼프는 이미 칼을 뺏습니다. 호박 하나 아니찌르고 그냥 칼집에 넣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중국은 경제로 죽여서 분할하고, 이란은 무력으로 죽여서 친미로 만들고, 북한은 봉쇄로 질식해 죽여서 거점으로 만드는게 트럼프의 그랜드 플랜으로 보입니다.

.

文집단은 뭘로 죽일까요? 작년부터 한국주재 CIA요원이 두배로 늘었어요. 그 인원이 더 증가 할 뿐 줄지 않아요.

 

# 사족; 며칠간 노트북도 데스크 탑도 컴퓨터에서는 페이스북에 글이 올라가지 않더니, 오늘 서재의 데스크탑 컴으로 시험삼아 올리니 올라가는군요. 이 글은 4-5일전에 쓴 겁니다.

 

출처: 손병호 페이스북 2019.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