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LTE 시대, 본격적인 탈통신의 시대

배셰태 2011. 2. 21. 10:24

LTE 시대, 본격적인 탈통신의 시대

베타뉴스 2011-02-20 11:09:21 / 김지현

http://www.betanews.net/bbs/read.html?tkind=3&lkind=25&mkind=379&num=533445

 

<중략>

 

좀 더 모바일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는 LTE 시대의 도래는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 줄까? PC통신에서 WWW으로 변화하는데 가장 크게 공헌한 것은 네트워크였다. 즉, 기존 모뎀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의 케이블 모뎀이 등장하면서 WWW은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 인터넷 역시 HW, SW에 이어 네트워크가 제대로 된 속도가 지원될 때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빨라진 인터넷은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준다. LTE가 본격적으로 태동될 2011년 10월 이후의 한국 모바일은 또다른 변화가 예상된다. 그 변화가 무엇일지(LTE 시대의 킬러앱 or 서비스의 UI와 주목받을 기존 모바일 서비스) 예측하는 것이 지금 비즈니스맨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대목이다.

 

LTE 시대에 내가 가장 주목하는 것은 탈통신의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통신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이 상당 부분 해체되면서 서비스에 대한 개념도 많이 변화될 것이다. 마치 PC통신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과 통신에 대한 개념이 초고속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해체된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