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문재인 대통령 딸 가족, 태국 이주"...'靑 해명' 요구

배셰태 2019. 1. 30. 09:29

"대통령 딸 가족, 태국 이주" 곽상도 '靑 해명' 요구

뉴데일리 2019.01.29 강유화 기자

http://www.newdaily.co.kr/mobile/mnewdaily/article.php?contid=2019012900116"

 

교육 문제? 경제난?… 헬조선 아니라 '해피조선'이라더니, 그래서 이주했나" 질타

 

▲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9일 언론에 공개한 자료. 다혜씨 부부의 아들이 해외로 이주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부부가 지난해 6월 동남아로 이주한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드러났다. 다혜씨 부부가 이주한 나라는 태국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관련 자료를 언론에 공개하며, 현직 대통령의 자녀가 해외로 이주한 것에 대한 청와대의 설명을 요구했다. 현직 대통령의 가족이 해외로 이주한 것은 전례가 드문 일이기 때문이다.

 

곽 의원이 공개한 다혜씨 부부의 아들 서모군의 ‘학적변동 관련 서류’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7월10일 서울 구기동 빌라를 매각한 뒤 다음날(7월11일) 초등학교 2학년인 서군의 초등학교에 학적변동 관련 서류를 냈다.

 

곽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는 서 군의 학적변동 사유가 '해외 이주'라고 적혀있다. 다혜씨 부부의 아들이 해외로 이주한다는 뜻이다. 서류 제출자는 다혜씨였다.

 

문 대통령 손자 학적변동 사유가 '해외이주'

 

곽 의원은 “다혜씨 아들 서군이 현재 아세안(ASEAN) 국가 소재 국제학교에 재학 중으로 파악됐다”고 했다.

 

..이하전략